한탄강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빨리 떠나자~~~ 한탄강 물놀이장으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연천 사랑방” 리포터 김현아입니다. 이제 8월이 다가왔습니다. 8월이 다가왔다는 건 바로 휴가철이 다가왔다는 말과 같은 말이겠죠? 혹시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이 방송을 더더욱 집중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바로 제가 여러분들께 새로운 여름휴가지를 소개해드릴 예정이기 떄문인데요. 바로 여러분들의 취향을 저격할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입니다. 이곳에 오시면요 여름을 시원하게 나실수 있고요. 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받을 수 있는 관광지라고 제가 자부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연천군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곳곳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개장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물놀이장이 한탄강관광지에 개장했습니다. 한탄강관광지는 연천군을 대표하는 오토캠핑의 명소로도 널리 알려진 곳인데요. 인조 잔디가 깔린 체육시설과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이지만, 이번 여름은 아마도 물놀이장이 연천 관광지 내 가장 주목을 받는 시설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을 휴가를 맞아 개장한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7월3일부터 8월 2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바닥 분수대는 9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역주민 및 캠핑장 이용객, 단체 10인 이상, 장애인분들은 천원의 할인이 된다고 하니까요. 신분증이나 증명서 캠핑장 이용 영수증을 꼭 지참해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24개월 미만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 단체 인솔 교사는 무료라고 합니다.  기상 상황을 고려해 우천 시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까요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분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최수연 동두천시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어떠신가요?

가족들이랑 예전에 드라이빙을 하다가 좋은곳이 있어서 (애들 데리고 놀러왔어요.) 일단은 안전하고 요즘에 타 워터파크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이곳은 비용도 저렴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놀러올때에 '꿀팁'이 있다면?

일단 아침일찍 오셔야 될 것 같아요. 그늘있는 자리를 사수하려면 (애들하고 같이 오시면 될 것 같고) 그리고 여기 오실때에 먹을것은 안에서 드실수가 없기 때문에 별도로 밖에서 드실 수 있는 음식을 가져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성원/정혜정 동두천시

어떤게 제일 재미있어요?

미끄럼틀이요! 직각 미끄럼틀하고 삼각 미끄럼틀이 있는데 직각 미끄럼틀이 더 재미있어요!

다른 좋은점이 있다면?

아이들 노는곳이랑 어른들 노는곳이랑 나눠져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늘이 있는 곳에는 직접 텐트를 가져와서 설치하신 분들도 있고요. 파라솔 아래 그늘에도 역시 많은 분이 자리를 잡고 계십니다. 쉼 공간이 많다는 장점 이외에도 한탄강을 끼고 있어 주변 경관이 아주 예술인데요. 경관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안성맞춤인 휴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윤영진 동두천시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

와이프가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물놀이장 찾다가 사는곳이 동두천이라 인터넷 검색해서 왔습니다.

물놀이장은 어떠세요?

입장료도 저렴하고 다들 만족하고 있습니다.


백승탁 서울시

어떻게 알고 왔어요?

삼촌이 가자고하셔서 같이 왔어요.

뭐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미끄럼틀이랑 노는것들 전부 재미있었어요! 많이 놀고갈거에요!


여기서 잠깐, 아이들 피부가 약해 수질 걱정 또 잠시 부모님들이 한눈파는 사이에 생길지도 모르는 물놀이 사고 때문에 물놀이장에 대한 안전걱정을 하셨던 부모님들도 계실텐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에서는 이런 걱정을 넣어두시죠!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안전관리 요원들이 현장에 배치되어 있고 물놀이장과 바닥분수의 안전관리를 위해 대장균, 탁도, 잔류염소 등 수질검사를 월 2회하고 수질 기준 적합 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고 하니, 마음 놓고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김상태 차장

수질관리는 어떻게 하고계신가요?

(저희가 매일)청소를 하고 물도 (교환을 위해)뺴고 그러거든요. 요즘은 방문객들이 많아서...

안전관리는 어떻게 하고계신가요?

연천군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이 20명이 있는데요 매일 18명씩 해서 에어미끄럼틀과 같이 주요시설 앞에 2인 1조로 배치하고있습니다. 


여러분 저와 함께 눈으로나마 시원한 물놀이 재미있게 즐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물놀이의 짜릿함을 우리 어른들에게는 휴가지의 여유로움을 선물해준 우리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앞으로 여러분도 남은 휴가지 이곳으로 오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제가 장담합니다. 그럼 여러분도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으로 놀러 오세요~~

  • 2019-07-31 16:52:03
  •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