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산물 직거래장터

안녕하세요? 연천 사랑방 리포터 최영지입니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하면 떠오르는 먹거리들이 많죠? 사과, 고구마, 대추등 생각나는 게  많은데요. 이런 농산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연천군에 있다고 해서 제가 찾아가봤습니다. 바로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데요. 보다 신선한 농산물을 착한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연천전곡리유적에서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이 장터에서는 사과와 대추, 생강 등 다양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약 36개의 단체들이 여러 가지 농산물을 판매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농산물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 연천이 물도 좋고 공기도 좋잖아요 그러니까 벌들도 굉장히 활발해요 꿀이 나올때가 되면 정말 환상적이에요.

판매되는 것 중에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은 사과인데요. 사과는 가을 제철 과일이라 딱 이 시기에 달고 싱싱한 사과를 맛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들깨를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들깨는 줄기가 누렇게 변할 때 수확하기 좋은데 그때가 바로 가을이라고 합니다. 고소한 들깨와 함께 들깨로 만든 들기름도 판매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밖에도 대추와 참마, 고추와 포도 등 농산물과 식초와 막걸리같이 발효된 음식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가을에 볼 수 있는 먹거리들이 이렇게 많다니 역시 천고마비의 계절답죠?

■ 운동하러 이쪽에 자주 오는데 천막쳐 놓은 걸 보니까 여기서 행사를 하는구나 하고

이렇게 좋은게 많네요 아주 연천이나 이 지역에서 나오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요 사과도 있고 마도 있고.

지금까지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봤는데요. 장터만 둘러보기 조금 아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먹거리 말고도 볼거리까지 준비했는데요. 공연과 행사가 진행되면서 장터를 둘러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고요. 신선한 농산물도 얻고! 공연도 보면서 재미있는 시간도 보내고!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지금까지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를 알기 위해 판매자분들과 장터를 찾은 분들을 만나봤습니다!

■ 수도권에서 가깝고 DMZ에서 깨끗하게 하는 유기농으로 해서 뭐든지 깨끗한 것 같아요


‘연천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농산물도 둘러보고, 공연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에 장터에 못 가셨던 분들이나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을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11월에 2차 장터가 열린다고 하니까요. 꼭 가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연천사랑방이었 습니다.

  • 2019-11-12 18:15:17
  •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