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소년수련관의 라인댄스 지도자반

안녕하세요 동아리탐방에 이다경입니다. 여러분 제가 와있는 이곳은 바로 연천군 청소년 수련관입니다. 요즘에는 성인들도 다양한 취미 활동을 찾아서 하고 있는데요, 현재 이곳에서는 캘리그라피나 생활자수 등 여러 평생교육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여러 사람이 줄 지어서 춤을 추는 라인댄스반을 제가 찾아왔는데요, 어떤 춤일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 지금부터 저와 함께 보시죠.

 

오른발 옆으로 스텝 , 왼발 뒤로 크로스~! 스텝 하나 하나 밟으며 음악에 몸을 맡기시는 분들이 보입니다. 라인댄스 자격증을 따기 위해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수강중인 연천군 지역주민분들이신데요, 현재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연천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라인댄스 외에도 종이접기 자격증반, 아로마향초반 등 8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최민아 수강생

▶ 댄스를 배우면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제일 좋은게 음악이 일단 저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그런 음악들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이고 그리고 저희가 잘 접하지 못했던 그런 새로운 음악들요즘 신세대 아이들 젊은 아이들이 할 수 있는 그런 음악으로도 할 수 있다는 것 그게 너무 좋더라고요.

▶ 다른 긍정적인 부분이 있으신가요? 

일단 음악을 먼저 들려주면 어린친구들이 좋아하죠. 자기네들도 평상시에 듣던 음악이니까 좋아해서 ? 이런음악으로도 춤을 춰요? 엄마들인데?” 이러면서 이야기를 하거든요그리고 스텝을 조금 이야기 해주면 그때부터는 조금 관심을 가지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랬던 것 같아요.

 

이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과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창의적 활동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 유란 수강생

▶ 배우시면서 어려운점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이게 스텝을 외워야 출수 있는 춤이다보니 그점이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앞으로의 각오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정말 열정적으로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배우다보니까 굳이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목표보다도 저는 즐기면서 하고싶습니다.


라인댄스는 문자 그대로 앞줄과 옆줄의 라인을 만들어 춤을 추는 것으로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라인에서 같은 움직임으로 파트너 없이 혼자서 방향을 전환하며 추는 댄스를 말합니다. 라인댄스는 특별한 복장을 요구하지 않고 비교적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 세계인이 같은 동작을 같은 음악에 맞춰 반복해서 추는 국제적인 춤으로써 문화권이 다른 나라라도 함께 출 수 있습니다.


● 최윤정 라인댄스 강사

▶ 라인댄스를 소개해 주세요.

라인댄스는 한국에 들어온지 14~5년 정도 된 것 같고요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줄맞춰서 한꺼번에 같은 스텝을 출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한 안무로 같이 동시에 출수도 있기도 한 편하고 운동이 많이되는 그런 댄스입니다.

▶ 라인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라인댄스는 부담없이 들이는 비용없이 편하게 쉽게 접근하실 수가 있고요. 그리고 계속 발전하는 과정이 무리가 없습니다체중이라던지, 격한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편하게 하면서 운동도 되고 그래서 여러사람이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댄스입니다.

▶ 오늘 배운 춤은 어떤 춤인가요?

오늘은 왈츠를 배워보았는데요 왈츠는 6박자의 춤곡이고 기본을 잘 익혀두시면 진도나가기가 편하고, 몸쓰기가 편하고 우아한 춤입니다그래서 왈츠에는 [포워드 베이직/백워드 베이직/트윙클] 이런식으로 스텝이 조합이 되어있는 것을 맞춰서 출 수 있는 편안하고 우아한 춤입니다.

  

네 오늘은 연천지역 주민들과 함께 라인댄스의 왈츠스탭을 배워보았는데요. 라인댄스는 다양한 음악에 맞춰서 춤을 추기 때문에 리듬감을 향상시키고 자세 교정에도 굉장히 좋다고합니다. 평생교육 학습프로그램의 라인 댄스반을 통해서 연천지역 주민들 모두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동아리탐방이었습니다.

  • 2019-06-24 09:21:31
  • 339